본문 바로가기

팔도강산

약천사 / 어승생 / 제주 레포츠 랜드

728x90
반응형
SMALL

출처 : 제주 관광공사

사찰 이름은 봄부터 가을까지 물이 솟는 샘물과 사철 흐르는 약수가 있는 연못 때문에 붙여졌답니다.

동양 최대 크기의 법당을 자랑하는 절로 1981년 주지로 부임한 혜인에 의해 불사가 크게 일어나 1996녀 대적 광전이 세워져 유명 해져 답니다.

 

29m 높이의 대적 광전은 조선 초기 불교 건축 양식을 딴 콘크리트 건물로 지하 1층, 지상 5층이 통층으로 되어 있고, 법당 앞 종각에는 효도를 강조하는 글과 그림이 새겨진 18톤 무게의 범종이 걸려 있으며, 사찰 에는 조선 시대 임금인 문종과 현덕왕후, 이방자 여사 등 4인의 위패가 모셔져 있답니다.

 

 

어승생

 

출처 : 제주관광공사

 

제주의 화산중 군산 다음 으로 큰 산체를 갖고 있는 곳이며, 정상에는 둘레 약 250m가량의 원형 화구호 가 있으나 늘 물이 고여 있지는 안으며, 남서쪽 에는 외도천 상류, 동쪽에는 도근천 상류를 끼고 있습니다.

 

오름 정상 에는 일제시대 일본군이 설치했던 화포 시설 잔해가 남아 있으며, 남사면 중턱에는 샘이 있답니다.

"어승생오름" 북쪽 기슭에 한밝저수지가 있는데, 명마의 산지로 이름났던 어승생에서 발원하는 물이 계곡을 타서 이곳에 모인답니다.

 

현재는 중산간 지대의 수원인 어승생저수지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어스승이, 어스싱이라고 도 한답니다.

어승생(御乘生)은 한자의 뜻 그대로 임금이 타는말 이 낳기 때문에 붙인 것이라면 음독자로 어승생의 표기라 할 수 있는데, 민간의 어스승이, 어스싱이 등을 고려하면 음가자의 결합 표기라 할 수 있습니다.

 

 

제주 레포츠 랜드

 

출처 : 제주관광공사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제주레포츠랜드는 레이싱 카트 (이태리 직수입한 카트 보유 ), 산악 버기카, 집라인, 서바이벌, 삭|ㅖ절 썰매, 사격 등의 다양한 체험시설이 있는 복합형 레저 테마파크랍니다.

 

높이 12m의 도내 최고, 최대 시설은 썰매장이며 구조 안전진단을 통과한 시설로, 신소재로 만들어져 짜릿함을 즐길 수 있답니다.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으며, 상공에서 왕복 250m를 비행하는 집라인은 어린이는 물론 어른까지 온 가족이 즐길 수 있고 스토프 제동장치를 도입하여 안전성 있어 즐기실 수 있답니다.

 

카트는 레포츠 랜드 방문 시 꼭 체험해 봄직한 레저 중 하나랍니다.

레포츠 랜드의 카트장은 길이 1.2km, 폭 8~10m로 국제 경기를 할 수 있을 정도의 국내 최대 규모이며, 2개의 언덕 코스, 역 피턴 코스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이태리에서 직수입한 체감 속도 100km의 카트를 시승하게 되답니다.

 

빠른 스피드와 점프 등 묘기 주행이 가능한 버기카를 타고 오프로드를 즐길 수 있는 "산악 버기카",800여 평의 부지에서 즐기는 서바이벌 생존 게임 등 다이내믹한 체험 시설과 안전 요소를 갖춘 종합레저체험장 이랍니다.

 

12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단체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카페, 노래방, 당구장, 족구장, 배구장, 농구장, 강당, 산책로 등의 시설도 갖추고 있답니다.

 

 

728x90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